편집위원회 및 편집위원회 규정

                 국제포웰과학회 논문지 및 학술대회 논문 심사규정 


1(목적) 본 규정은 국제포웰과학회 학회지 및 학술대회에 투고된 논문의 심사 및 채택 여부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하 국제
포웰과학회를 본 학회라 칭한다
.)
?

 

2(담당편집위원 위촉)

1. 편집위원회는 접수된 논문지의 논문에 대하여 해당분야의 담당편집위원 1인을 위촉한다.

2. 담당편집위원은 각 논문 주제에 따라 3의 심사위원을 배정하고 심사과정을 관리한다.

3. 학술대회 초록과 논문의 심사는 논문집심사와는 별도로 논문과 사례연구를 구분하여 학술위원회에서 발표여부를 결정한다.

 

3(논문심사위원 선정기준) 본 학회의 논문심사위원 자격은 신과학과 포웰과학 관련분야의 교육과 연구 혹은 심신수련 경험이 있고, 본 학회의 사업에 다년간 봉사한 자로 한다.

 

4(논문심사의뢰) 본 학회는 3인의 심사위원 배정 후 일주일 이내에 심사를 의뢰한다. 논문심사에는 소정의 심사료를 지불할 수 있다.

 

5(심사기간)

1. 심사위원은 심사 위촉을 받은 날로부터 초심인 경우 14일 이내, 재심인 경우 7일 이내에 심사결과를 반송하여야 한다.

2. 심사위원이 심사 위촉을 받고 14일 이내에 심사의견을 제출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편집위원장이 1차 독촉하고 그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의견서를 제출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심사위원을 해촉할 수 있다.

3. 해촉된 심사위원은 논문을 즉시 본 학회로 반송하여야 한다.

 

6(심사기준) 심사위원은 아래의 항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1. 신과학과 포웰과학의 저변 확대 및 발전에 기여도 여부

2. 본 학회 논문투고 양식에 맞는지 여부

3. 연구논문의 경우 창의성 및 객관성 여부

4. 일반논문의 경우 분야 및 자료의 일반성 및 신뢰성 여부

7(심사위원의 심사)

1. 심사위원은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 불가중의 하나로 논문심사 결과를 판정하는 논문채택 의견서와 논문심사의견서를 논문과 함께 본 학회에 반송하여야 한다.

2. 논문내용을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심사위원은 수정, 보완할 내용을 논문심사 의견서에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

3. 게재 불가라고 판정할 경우 심사위원은 그 이유를 논문심사 경위서에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

 

8(심사결과의 처리)

1. 심사위원 의견에 게재가인 경우 수정사항 없이 게재 가능하다.

2. 심사위원의 의견에 수정 후 재심인 경우 저자에게 논문의 수정과 심사의견에 대한 답변을 요청하고, 수정된 논문과 답변서를 제출받아 1회에 한하여 재심을 의뢰한다.

3. 심사위원의 의견이 수정 후 그대로 게재인 경우 저자에게 논문의 수정과 심사의견에 대한 답변을 요청하고, 수정된 논문과 답변서를 제출받아 담당 편집위원이 검토한다.

4. 심사위원의 의견이 게재 불가인 경우 담당 편집위원이 검토한다.

 

9(담당 편집위원의 검토)

1. 담당 편집위원은 모든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를 토대로 아래의 표와 같이 논문채택 의견서에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또는 게재 불가의 판정을 내린다.

심사위원 1

심사위원 2

심사위원 3

최종판정

그대로 게재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그대로 게재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게재 불가

수정 후 재심

그대로 게재

그대로 게재

게재 불가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게재 불가

수정 후 재심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 불가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그대로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 불가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수정 후 그대로 게재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수정 후 재심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게재 불가

       

2. 담당 편집위원의 의견이 수정 후 재심이면 저자에게 논문의 수정과 심사의견에 대한 답변을 요청하고 수정된 논문과 답변서를  제출받아 수정 요구한 담당 편집위원이 재검토한다.

3. 84항에 따라 검토를 요청받은 담당 편집위원은 이를 검토하여 논문채택 의견서에 게재 불가로 판정하거나, 4의 심사위원을 선정하여 논문심사를 의뢰한다.

 

10(게재여부 결정)

1. 담당 편집위원의 의견이 그대로 게재또는 게재 불가인 경우 편집위원회에 회부한다.

2. 편집위원회는 심사위원과 담당 편집위원의 의견을 토대로 게재여부를 결정한다.

3. 저자가 논문의 수정을 요청받고 특별한 사유 없이 3개월 이내에 수정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편집위원회는 저자가 논문게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한다.

 

11(게재여부 통보) 본 학회는 편집위원회가 게재여부를 결정한 후 7일 이내에 이를 저자에게 통보한다.

 

12(보안) 논문심사와 관련된 정보는 일체 타인에게 공개할 수 없다.

 

      

 

국제포웰과학회 논문지 및 학술대회 논문 투고규정

   일반규정

 

1(논문의 종류) 투고논문은 포웰과학 및 신과학 및 그 응용에 관련되는 것으로서, 포웰과학 학술 발전에 기여하는 내용이거나 독창성이 인정되는 것이어야 하며, 국내외 타 논문지에 게재되었던 논문은 투고할 수 없다.

연구논문은 연구에 바탕을 둔 독창적인 것이어야 하며 일반논문은 논설이나 자료, 기술보고, 해설 등을 의미한다. 투고자는 이를 명시하여야 한다.

 

2(투고자격 및 투고방법) 논문 투고자는 본 학회 회원이어야 하며 인터넷 접수를 원칙으로 한다. , 회원과의 공동기고자 및 초청기고자는 예외로 한다.

 

3(논문의 발간 횟수 및 시기) 본 학술지는 연 2(630, 1230) 발간한다.

 

4(논문의 수정) 편집위원회는 저자에게 투고 논문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다. 수정요구 후 1개월이 지나도록 저자로부터 회신이 없으면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5(투고윤리) 논문은 다른 학술지에 발표되지 않은 것을 원칙으로 하며, 게재 논문의 내용에 대한 최종책임은 저자가 지며, 별도의 윤리규정에 따른다.

 

6(논문접수일) 논문접수는 발간일 2개월 전까지, 접수일은 논문이 본 학회에 도착한 날로 한다.

 

7(논문작성요령) 논문은 투고규정에 따라 작성되어야 한다.

8(논문심사료) 투고자는 논문 1편당 심사료 50,000원을 논문제출시 납부해야 한다.

 

9(논문게재료) 채택된 논문은 10쪽을 원칙으로 하며, 1쪽 초과시 쪽당 1만원을 추가한다. 연구비지원을 받는 논문의 게재료는 20만원으로 한다.

 

10(별쇄본) 논문지에 게재된 논문은 별쇄 20부를 투고자에게 증정한다. 20부 이상의 별쇄를 원하는 경우에는 게재 통보 시 필요 부수를 신청하고 초고 완료시까지 실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11조 논문지에 게재된 논문은 본 학회의 승인 없이 무단 복제할 수 없다.

 

12 본 규정은 201651일부터 효력을 발생한다.

 

 

? 원고작성규정

 

(집필요령)

심사용 논문은 원칙적으로 국문(한문 포함), 영문 중 택일하고 가로쓰기를 원칙으로 한다. 워드프로세서를 사용하고 B5용지에 한 줄 건너서(double space), 양변에 2.5씩 여백을 주고, 게재용 논문은 한글 워드프로세서?을 사용하여 전인창조과학회 이메일로 제출하도록 한다.

 

(논문의 체제)

논문 첫 쪽에는 국문 제목, 영문 제목, 성명, 소속기관, 이어서 영문 이름, 소속기관 순으로 기록하고, 전화번호와 E-mail 주소를 기록한다. 이어서 국문 초록과 영문 초록을 300단어 내외로 작성하며 각 초록의 경우 5개 내외의 키워드를 넣는다. 논문이 영문인 경우에는 그 순서를 영문 우선으로 한다. 구체적인 체제는 다음과 같다.

. 논문 제목(국문)

논제는 대표할 수 있는 독립된 제목을 붙이되, 물질명의 약자사용은 금한다.

. 논문 제목(영문)

국문논제와 같이 작성한다.

. 저자명(국문), 소속기관명(국문)

저자들의 소속기관이 다를 때에는 저자의 오른쪽 위 윗첨자로 번호를 표시하고, 소속기관명의 왼쪽에 같은 번호를 표시하도록 한다.

. 저자명(영문), 소속기관명(영문)

국문저자명과 같이 작성한다.

. 전화번호와 전자메일 주소

저자명에 각주처리를 하여 교신저자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기재한다.

. 국문 초록(키워드 5자 내외) 또는 영문 초록

연구목적, 연구방법, 연구결과, 논의 및 결론을 포함하여 간단명료하게 줄바꿈 없이 300단어 내외로 작성한다. 요약문 끝에 줄을 바꾸어서 5개 이내의 주제어를 기재한다.

. 영문 초록(Abstract)(키워드 5자 내외) 또는 국문 초록

초록의 내용은 연구목적, 연구방법, 연구결과, 논의 및 결론을 포함하여 간단명료하게 기술하되 국문초록과 유사한 내용과 분량으로 작성한다. 초록 하단부에 줄을 바꾸어서 5개 내외의 주제어(Key Words)를 기재한다.

. 참고문헌

논문 내용에 직접 관련이 있는 문헌을 인용할 때 관련이 있는 본문 중에 참고문헌 번호를 [1], [2], [3]...와 같이 윗첨자로 적고, 본문에 저자이름과 발행년도를 함께 괄호 속에 표시하고, 참고문헌에 완전한 출처를 제시한다. 참고문헌은 본문에 인용 또는 언급된 것으로 제한한다. 한국어 문헌은 저자 이름의 가나다순으로 먼저 제시하고 그 다음에 외래어문헌을 알파벳순으로 제시한다. 참고문헌 작성의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같은 저자에 의한 저술을 두 편 이상 제시할 때는 출판 연도가 이른 순서대로 나열한다.

2. 출판예정인 저술을 제시할 때는 출판연도 대신 출판 예정이라고 기재하고 출판될 예정인 학술지나 책의 이름을 명기한다.

3. 같은 저자에 의한 저술로서 같은 연도에 출판된 것이 2편 이상일 때는 본문에서 인용된 순서대로 나열한다.

4. 저자가 2인 이상일 때는 모든 저자의 이름을 기재해야 한다.

5. 학술지의 경우에는 저자, 발행년도, 제목, 학술지명, , , 쪽수 순으로, 단행본은 저자, 발행년도, 도서명, 발행소, 발행지, p.(쪽번호) 순으로 기술한다. 다음의 예는 위에 기술한 참고문헌 작성의 원칙을 따른 것이다.

 

()

학술저널이나 월간지

[1] JeongDM, KimJM(2001), Biological Activities of Ixeris Dentata Nakai, 11th World Congress of Food Science and Technology, p.201.

[2] 정동명(2000), 세포의 정보통신과 개체의식의 전파에 관한 고찰, 한국정신과학회지, Vol.4, No. 1, P.27-34.

단행본

[3] Paul Davies,(1983), God & The New Physics, p.1-229, Simon & Schuster, NY,

[4] 동명(2003), 삶과 질병으로부터의 자유(부제:개 풀 뜯어먹는 소리), P.27-34, 도서출판 천문각,

서울. .

 

. 감사문

심사용 논문에는 감사의 글을 기재하지 않는다.

. 부록 및 기타

(논문 좌우 분할)

논문집과 학술대회 논문 모두 좌우 2단으로 간격은 6mm로 분할하여 작성한다.

 

(글자의 글자꼴) 원고 내의 모든 글자는 같은 글자꼴(신명조체)로 통일하며 각주내용은 바탕체를 쓴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특수한 글자꼴을 사용하지 아니한다.

 

(글자의 크기) 논문 제목은 16포인트, 영문제목은 14포인트, 국문 및 영문 초록의 경우 9포인트로 한다.

서론. 본론. 결론 및 참고문헌처럼 큰 제목은 13포인트, 소제목은 11포인트, 각주내용은 8포인트로 한다.

위의 사항을 제외한 모든 글자는 10포인트로 한다.

(학술대회 초록) 학술대회 심사용 논문 초록은 본 원고작성규정에 따르고, 영문초록은 요구하지 않으나, 장문 초록(Extended Abstract)으로서 길이를 A4용지2 매로 하고 서론, 본론, 결론 및 참고문헌의 형식을 갖추어 심사에 필요한 과학적 논문으로서의 최소한의 형식을 갖추도록 한다. 단 사례연구의 경우에는 불가피할 경우 이러한 형식을 따르지 않을 수도 있다.

(장과 절) 장 및 절에 해당되는 번호는 아라비아 숫자로 각각 Ⅰ→11)(1)→①… 등과 같이 표기한다.

 

(그림과 표) 그림 및 표는 본문의 내용 중에서 필요한 장소에 삽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그림, 표는 인쇄될 크기는 두 배 정도로 선명하게 작성하여 본문 중에 위치를 정하고 그림의 명칭은 하단에, 표의 경우는 상단에 각각 (그림 1) <1>로 표기하고 영문일 경우에는 (Fig. 1)

로 표기한다.

 

 

(줄띄우기) 문단과 문단 사이에는 한 줄을 띄우며, 제목, 소제목, (장이나 절), 표와 그림은 앞뒤로 각각 두 줄을 띄워 구분한다.

 

(사진) 사진은 흑백이나 컬러로 선명하여야 하며 사진 내의 글자 크기는 축소를 고려하여 일정 크기 이상이어야 한다.

 

(영어와 외국어 사용의 경우) 사용문자가 국문인 경우 본문의 문장 내의 영어나 기타 외국어의 단어는 모두 소문자로 한다. 단 고유명사와 그림이나 표의 표시에는 첫 자를 대문자로 한다.

 

(용어) 학술용어는 교육부 혹은 공인기관에서 발행한 과학기술용어집에 준하며 이해를 돕기 위하여 첫 번째 나오는 단어에 영문 병기 또는 영문 단독표기를 할 수 있다. 숫자는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하며 SI 단위를 사용하고 다른 단위가 필요하면 ( )를 사용하여 표시한다.